美성인 30%,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


중국 매체 펑파이(澎湃)에 따르면, 지난 7일 웨이보에 게재된 이 영상은 공개 2일만에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폭풍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동영상은 바로 광둥성 포산(佛山)시 순더구(順德區)의 공안(公安) 당국이 제작한 쇼트클립인데요. 이에 일각에선 정 총재가 변호인 접견 시간을 개인 여가 시간처럼 악용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2일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정 총재는 지난해 10월4일 구속된 뒤로 올해 3월3일까지 모두 265회 접견을 가졌다. 약 5개월 간의 구속기간을 고려하면 하루 평균 변호인 접견 횟수는 1.7회에 달하는 것으로 계산된다. [newline]페이스북도 메신저로서의 역량이 확장되고, 광고 플랫폼으로 진화될 예정이다.


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매치그룹이 지난해 10월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8%가 비디오 채팅 후 상대를 직접 만날지 결정할 것이라고 답했다. 데이트 앱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정신 건강과 온라인 데이트 사이에 부정적인 관계가 있다고 지적한다.


페이스북 등 유사 사이트와 달리, 본인정보 삭제가 매우 용이하다. 싱가포르 정부가 우리 사이트 접속을 막고는 있지만, 해외 우회 등의 방법으로 다들 들어오고 있다. 실제로 12만명의 한국인이 사이트 개설 전 이미 우리 사이트를 찾았다. 하지만 상당수 데이팅 앱이 허술한 본인인증 절차로 인해 등록 정보의 신뢰성이 낮고, 범죄에 악용될 우려가 있어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 일부 서비스들은 불균형 성비를 맞추기 위해 여성을 만나이로, 남성은 일반적인 한국식 나이로 표시하는 편법을 쓰기도 한다.


모바일 앱 개발사 에이블트리는 이런 싱글 남녀가 원하는 이상형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개념의 소개팅 앱, 썸데이를 출시했다. △이용자의 접속장소나 인종, 나이, 접속 시간대 등 빅데이터를 종합 분석한다. 예컨대 미국 거주 아시아계 여자가 같은 아시아계 남자를 찾는 일은 거의 없다. 프로필을 자주 수정하는 사람은 매칭 순위가 후순위로 밀린다. 물론 ‘프라이어리티 맨’ 등 별도의 유료 서비스 신청자는 매칭 순위를 전진 배치해준다.


최호승 대표(사진)는 “코로나19 완화로 인해 비행길이 다시 열리면서 2023년에는 회사 차원의 해외 워크숍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감각의 시대, 가장 앞선 감각적 비즈니스 케이스를 전달하는 것이 미션이다. 하루 한번의 노트를 발행하고, 24시간 동안만 공개함으로써 지식 소비의 습관을 형성하고자 한다.


회원 간의 매칭 히스토리가 쌓이면서 회원들이 다른 회원을 평가하는데, 일정 기준에 미치지 못하거나 성사율이 너무 낮으면 평판이 낮다고 봐서 더 이상 소개시켜 주지 않는다. 그 회원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 다수를 위해, 그리고 이츄의 평판을 위해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다. 카이스트 경영과학과 출신으로 맥킨지에서 경영 컨설팅을 담당했던 ‘엄친아’ 표순규㊷ 대표가 꺼내 든 창업 아이템은 소셜 데이팅이었다. ‘공감이 있는 만남’을 콘셉트로 하고 있는 이츄()가 바로 그것이다.


스카이피플 앱 사용자들은 이용자의 신원이 뚜렷하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앱 사용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매칭 성공건수가 지난해에만 30만 건이 넘는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측은 스카이피플을 1세대 소셜 데이팅 앱으로 규정한다. 최근 이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를 받아들여 2세대 소셜 데이팅 앱인 ‘슈퍼리치’를 선보였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실제 상주하는 인원은 그 반대지만, 매칭이 성사되는건 외모가 뛰어난 일부 남성들과 평균 이상의(보정 사진 포함) 다수 여성들이다. 즉, 남자 회원은 애초에 현실에서도 만남에 부자유가 없는 사람이어야 손쉽게 매칭이 되지, 그렇지 않으면 유료 결제로 돈만 허다하게 날리기 쉽다. 따라서 평균 전후의 남자만 되더라도 매칭이 어려워지며, 시간낭비 돈낭비만 하고 접을 가능성이 높다. 거기다가 국내 온라인 데이팅 앱 자체의 미덥지 못한 서비스는 덤. 미국의 여러연구에 의하면 데이팅 앱에서 여성들이 남성보다 훨씬 상대방을 고르는데 훨씬 까다로우며 좋아요를 누를 확률이 확연하게 낮다고 한다.


그렇다고 해서 데이팅앱이 배달이나 숙박 등과 같은 앱들처럼 ‘규모의 경제’를 위한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하기에도 쉽지는 않다. 이는 기본적으로 데이팅앱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인식이 아직은 긍정적이지 않은 이유가 가장 크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7.8%는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